세계로교회

세계로교회는 매주 목요일 오후 8시에 치유집회가 있습니다.   

치유와 은사

신유사역

제목알콜중독자의 치료2025-01-18 01:02
작성자 Level 10

알코올중독 인간을 비극으로 몰아


알코올중독에 관한 정확한 원인을 아직은 알 수 없지만 대부분 심리적 요인이 많은 것으로 보고 있다.
알코올 중독자들이 우울증과 망상증 그리고 사고의 경향성과 공격적 행위 및 자존심, 책임감, 자기통제력의 약화를 중독자가 아닌 사람들에 비하여 더욱 높이 나타난다.

또 중독자 가운데는 성장발달 과정에서 부모가 사망했다던지 이혼이나 별거를 한 역기능 가정에서 많다.
특히 어머니의 과잉보호와 아버지와 갈등문제도 알코올 중독의 원인으로 나타난다.

여성에게는 정서불안이 심히 나타나고 남성의 경우에는 인격장애와 사회에서 역할분담이 불가능해지는 경우가 많다.
심지어는 혈통과 민족 등의 요소도 알코올 중독과 깊은 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예를 든다면 유태인과 중국인에서는 알코올 중독자가 적고 아일랜드계에서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가계(가문)와도 깊은 관계가 있다.
알코올 중독자 부친중의 5%, 형제중의 30%, 모친중의 6%, 자매중의 3%가 알코올 중독자이기 때문에 유전에 대한 것을 시사하고 있다.

또한 직업과도 깊은 관계가 있다.
연예인과 의사 및 노동자와 술생산업자와 판매종사자 그리고 법인체 경영자 등에 많은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이형영).
알코올 중독과 관련된 문제들 가운데는 그 문제가 인간을 비극적으로 끌고 간다.

그 문제가운데는 첫째, 범죄확률이 높다는 것이다.
알코올 중독과 범죄는 대체로 유사한 사회적, 심리적 요인에 의하여 발생하고 정서적 불안 때문에 알코올 중독자가 범죄확률이 높다는 것이다.

둘째는 교통사고를 많이 일으킨다.
음주운전의 교통사고 증가는 서구 뿐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심각하다.

알코올이 몸속에 80ng%에서는 시력에서 어두움에 대한 적응장애가 일어나서 교통사고가 일으킬 가능성이 높아진다.
알코올이 체내에 100ng%에서는 교통사고의 확률이 높아지므로 운전을 하지 않아야 한다.

셋째는 인격장애를 일으킨다.
넷째는 자살확률이 높다.
원인은 우울증과 분노와 공격성 등이다.

이러한 알코올 중독환자들의 치료의 방법은 다양하다.
알코올 중독자는 알코올 때문에 몸안 깊숙히 알코올을 통한 독(毒)이 들어가 있다.
병원에서 이 독을 없애는 입원치료도 가능하다.

크리스천들이 약을 무시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
다음으로는 정신치료가 있다.
이러한 치료는 알코올 중독방지모임에 가입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현명하다. 만약 정신치료가 소극적일 때는 중독자 자신이 거절할 수도 있다.

이 단체는 1935년에 알코올 중독자인 두 미국인에 의하여 결성된 민간단체이다.
프로그램은 사회적이고 종교적인 두 면이 있기 때문에 효과적이다.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전 세계적으로 파급되었으며 중독자의 자조 및 사회적인 복귀를 도와준다.

또한 가족치유가 있다(family therapy) 가족 모두가 동참하던지 아니면 가족중 부부가 생활하는 중에 일어나는 상호작용을 직접 관찰하면서 치유하는 과정이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신앙에 의한 치료이다.
성령은 독을 제거할 수도 있다.
모든 성격장애를 치유할 수 있다.

정기적인 기도와 말씀읽기와 성령님을 사모하는 신앙의 치유는 내 속에 하나님이 임재하셔서 일하시므로 이 치유를 통하여 위에서 열거한 다른 치유를 겸한다면 알코올 중독자를 치유하는데는 큰 어려움이 없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