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도 없으면서 무슨 배짱으로 기도하지 않는가?
능력도 없으면서 기도하지 않는 것은 무책임한 것이다. 기도의 능력을 간과하는 것은 황금을 차버리는 것과 같다.
미련하고 어리석은 자는 문제를 당해도 기도하지 않는다. 마음이 강퍅하고 교만하기 때문이다.
문제의 실타래는 기도로 풀지 않으면 더 꼬이게 되어 있다.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것을 아시지만 기도 하기를 원하신다. 기도를 통하여 우리와 더 가까워지고 교제하기를 원 하시기 때문이다.
기도는 하나님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근접 거리를 만들어 주지만 기도하지 않는 사람은 하나님과 멀어져 볼 수가 없다.
기도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수 있는 영적인 식탁이다. 하나님과 대화하면서 만찬을 즐길 줄 아는 사람은 결코 그 자리를 떠나지 않는다.
기도하면 응답하시겠다고 하는데 그것을 믿지 못하고 기도하지 않는다면 영원히 기회를 잃게 될 일들이 세상에는 널려 있다.
지혜로운 자는 날마다 기도를 통하여 영적인 내공을 쌓아간다. 기도가 쌓인 사람은 세상에 어떠한 어려운 역경 속에서도 평상시처럼 대처할 능력이 생긴다.
게으름은 죄라고 했다. 말로만 기도해야 한다고 하는 것은 게으름의 극치다.
기도는 인생의 문제를 선제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기도를 소홀히 하는 사람치고 하나님을 잘 믿는 이는 없다. 기도하는 자만이 하나님의 능력을 끌어다 쓸 수 있는 사람이다. 기도가 인생에 권능을 불러오는 무적함대다.
기도를 쉽사리 포기하지 마라. 기도가 인생에 힘이요 능력이다. 능력도 없으면서 무슨 배짱으로 기도하지 않는가? 기도하지 않는 한심함에서 속히 벗어나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