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님의 성전(열매 맺는마음)
◆ 이 그림은 죄인이 하나님의 풍성하신 은혜와 자비로 말미암아 깨끗하고 거룩하게 된 마음이다. 이 마음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약속에 따라 아버지 하나님과, 아들과, 성령이 거하시는, 하나님의 참된 성전이다.
「사람이 나를 사랑하면 내 말을 지키리니 내 아버지께서 저를 사랑할것이요, 우리가 저에게 와서 거처를 저와 함께 하리라-요14:24」
▣ 하나님의 성전(열매 맺는 마음)
‧ 그 마음은 이제 하나님의 참 성전이 되었다. 죄는 쫓겨났고, 거짓의 아비인 마귀에게 지배받던 여러 악한 영들 대신에 진리의 영 곧, 성령께서 마음에 거하시는 성령의 전이 된 것이다.
‧ 가증스런 죄들이 자리 잡았던 마음은 이제, 아름답고 열매 맺는 나무나 정원같이 되어 성령의 열매들 곧, 사랑과 희락과 화명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 등 하나님과 사람을 기쁘게 하는 열매를 맺게 되었다.
‧ 이 열매 맺는 비결은 그가 예수님 안에, 예수님이 그 안에 사시는 것이다.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안에 내가 저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수 없음이라-요15:5」
‧ 그는 성령을 모시고 성령으로 충만해져서, 육체와 육체의 정욕을 억제하며 옛사람을 십자가에 못 밖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 그는 이제 보고 듣고 느끼는 것으로 살지 않고 믿음으로 산다. 확실한 소망으로 살며,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께서 곧 다시 오실 영광스러운 소망으로 힘을 얻고 있는 것이다.
‧ 또 이 그림에서 마귀가 기회를 노리고 마음 주변에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는 자주 자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며 성도들을 미혹하여 교묘히 속이려 하고 있다「그러므로 깨어 기도하며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약4:7」하셨다.
‧ 또한 영생을 상속한 하나님의 자녀를 돕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 들을 도우라고 하나님은 천사를 보내시어, 우리를 둘러 진 치고 있는 것이다.「모든 천사들은 부리는 영으로써 구원얻은 후사들을 위하여 섬기라고 보내심이 아니뇨-히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