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교회

세계로교회는 매주 목요일 오후 8시에 치유집회가 있습니다.   

치유와 은사

영성이야기

제목기도 응답받는 7단계2024-07-22 23:53
작성자 Level 10

기도 응답받는 7단계 -케네스 해긴

 

우리가 아무리 열심히 기도를 해도 응답하고 않하는 것은 전적으로 하나님 마음에 달려있는가? 하나님께서는 우리 기도에 반드시 응답을 하시지만, 된다, 안된다, 기다려등의 세가지로 응답하시는가? 새벽마다 시간을 바치고 금식을 하고 기도원을 찾아다니고 하지만 기도를 하면서 하나님께서 반드시 내 기도를 들어주신다는 확신이 있는가? 아니면 내 기도가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지 아닌지 나도 알 수 없으므로 응답을 받으면 하나님 뜻이고 응답이 없으면 하나님의 뜻이 아닌가? 사십일금식기도나 철야기도를 하면서 하나님의 뜻에 합당하지도 않은 기도를 하고 있지나 않은가 하는 의심을 해 본적이 있는가? 이와 같은 질문들에 대하여 속시원히 대답해줄 수 있는 사람은 아마도 흔치 않을 것이다.

그 해답은 하나님께서 이미 해답집, 곧 성경에 기록해 놓으셨다.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응답을 받을 수 있는 기도는 어떻게 하는 것인가? 다음은 그것에 관하여 7단계로 분류하여 써놓은 케네쓰 헤긴 목사님의 책 "응답 받는 기도의 7단계"를 참조하여 요약한 내용이다.

1단계: 당신의 마음 속에 하나님께 기도할 내용을 분명하게 결정하라
야고보서 1장 6-8절에 보면 두마음을 품은 자는 바다의 파도와 같아서 이리 쏠리고 저리 쏠리므로 응답을 받을 것을 생각도 하지 말라고 말씀하신다. 마치 식당에 가서 냉면과 비빔밥을 놓고 한시간 내내 망설이는 사이에 점심시간이 다 지나서 점심을 굶고 넘어가는 것과 마찬가지일 것이다. 또한 자기가 구하는 바를 구체적으로 결정해야한다. 그저 막연하게 하나님께서 알아서 주십시요라고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적당히 골라서 주실 수가 없다. 백화점에 가서 돈 십만원을 내며 점원에게 "그저 알아서 주십시요"라고 하면 돈을 받은 점원이 당신을 어떻게 보겠는가? 기도하는 사람은 기도하기 전에 무엇을 하나님께 구할 것인지를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확정해야하며 한번 정한 것에 대하여 두마음을 품지 말아야 한다.

2단계: 구하는 바를 결정하였으면 그것에 관한 하나님의 약속을 성경에서 찾  아야 한다.
여호수아 1장 8절에 하나님의 말씀을 밤낮으로 읽고 묵상하고 거기 씌여 있는 것을 모두 지켜 행하라고 말씀하신다. 그 말씀이 눈에나 귀에서 떠나지 않게 해야 한다. 다시 말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당신의 삶에서 가장 우선 순위에 두어야 한다. 그 말씀에 최고의 권위를 인정해드려야 한다. 하나님의 말씀은 곧 하나님의 뜻이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상황을 초월하여 약속하신 말씀을 반드시 이루신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기도는 하나님의 말씀에 일치하는 기도이다. 이것는 하나님의 약속하신 바를 구하는 기도이며 하나님께서 응답하신다는 확신을 할 수가 있다. 즉, 믿음으로 하는 기도는 응답을 받는다. 물론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음에서 온다.(로마서 10:17)

3단계: 반드시 구해야 한다.
기도하지 않아도 하나님의 뜻이라면 하나님께서 이루신다고 하는 말을 들어보았는가?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신다. 비록 하나님께서 우리가 구하기도 전에 이미 그 필요를 다 알고 계심에도 불구하고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라"(마태복음 7:7-8) 우리가 원하는 바를 얻고자 하면 구해야 한다. 그리고 구하면 된다.

4단계: 구한 것은 받은 줄 믿으라
내가 진실로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지우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이 이룰줄 믿고 마음에 의심치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마가복음 11:23-24)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기도할 때에 이미 응답을 받은 줄 믿으라고 말씀하신다. 이렇게 하면 우리에게 그대로 이루어진다고 말씀하신다. 어떻게 기도하고나서 응답이 눈에 보이지도 않는데 마치 받은 것 처럼 믿으라는 말인가? 성경은 히브리서 11장 3절에 모든 보이는 것은 보이지 않는 것 곧 말씀으로 지어졌다고 말씀하신다. 영적인 것은 눈에 보이지 않으나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해서 존재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우리가 하나님께 구하고 응답을 주신줄 믿으면 비록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해도 이미 하나님께서 이루셨다는 것을 믿는 것이다. 또한 로마서 3장 4절에 어떤 사람들이 비록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않는다고 해도 하나님의 말씀은 여전히 참되며 거짓이 없다고 말씀하신다.

5단계: 의심을 떨쳐버려야 한다.
하나님의 응답에 마음을 두고 응답이 오지 않을지도 모른다는 의심을 내어 쫓아야 한다. 우리가 하나님의 약속에 그 마음을 복종시키고 의심을 주는 마귀를 대적하면 마귀가 우리에게서 달아난다고 성경은 말씀하신다.(야고보서 4:7) 또한 기도에 응답을 받으려면 하나님의 약속에 위반되는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시켜야 한다.(고린도 후서 10:5) 알고보면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에 일치하는 것을 구하고 응답을 받기까지는 끊임없는 영적 투쟁이다. 우리는 우리의 마음과 생각에 의심이 틈타지 못하도록 부지런히 경계하여야 한다. 그리고 동시에 무엇이든지 우리는 하나님께 속한 좋은 것들을 생각하여야 한다.(빌립보서 4:8) 그리하면 하나님아버지께서는 우리가 무엇이든지 그에게 구하는 것을 주신다고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약속하셨다.(요한복음 16:23)

6단계: 하나님의 약속을 계속 묵상하라.
"내 아들아 내 말에 주의하며 나의 이르는 것에 네 귀를 기울이라 그것을 네 눈에서 떠나게 말며 네 마음속에 지키라 그것은 얻는 자에게 생명이 되며 그 온 육체에 건강이 됨이니라"(잠언 4:20-22)

우리가 기도한 것에 대한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지속적으로 묵상해야 한다. 그 말씀이 마음에서 떠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읽고 듣고 묵상하고 입으로 말해야 한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는 이와 같이 말씀하신다.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요한복음 15:7) 그리고 기도가 이루어진 결과를 마음속에 상상해보라

7단계: 하나님을 찬양하라.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빌립보서 4:6) 기도할 때에 마음의 염려를 버리고 응답 주심을 믿고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구해야 한다. 일단 구한 것을 반복해서 구하지 말아야한다. 반복해서 구하는 것은 응답에 대한 확신이 없기 때문이다. 기도한 것을 의심하는 것은 기도를 무효로 만든다. 믿음으로 구하고 믿음의 생각을 하며 믿음의 말을 선포하라. 하나님께서 이미 응답하신 것 처럼 감사하고 찬양하라. 그리하면 기도의 응답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