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의심스러우면 하지 말라2024-08-21 17:34 |
---|
의심스러우면 하지 말라 의인이 곤경에 빠지는 이유가 무엇일까? 그릇된 선택과 유혹에 빠지기 때문이다. 구치소에 입소하는 범죄사유를 보면 7~8년전에는 폭행, 강도, 절도 등이 많았지만 지금은 대부분이 사기죄로 들어온다. 사기꾼은 경제사범이다. 대부분 남의 돈을 불법적인 방식으로 속여서 빼앗는 것인데 사기 범죄가 증가했다는 것은 그만큼 사기에 걸려드는 사람들도 많다는 것이다. 사기로 인한 금전피해는 심각할 정도로 정상적인 삶을 외해시키고 큰 고통에 빠지게 만든다. 구치소에 들어오는 사기꾼도 사기꾼에 당한 피해자도 금전적 손실뿐 아니라 이혼을 당하는 확률이 높아진다. 이렇게 사기에 속는 이유는 정상적인 방식보다 이득이 클 것이라는 거짓말에 속아 넘어가기 때문이다.
사탄은 사람들을 유혹할 때에 붉은 망토를 입거나 삼지창을 들고 머리에 괴기스러운 뿔이 난 모습으로 나타나지 않는다. 그는 아름답게 변장하고 거짓말로 속이는데 능숙한 자다. 뿐만 아니라 사탄은 우리가 연약하게 반응하는 요소를 잘 알고 있으며 그들이 관심있는 것으로 유혹한다. 돈을 좋아하는 사람은 탐심으로 유혹하고 성적인 사람에게는 포로노나 불륜으로 유혹한다. 우연한 것처럼 보이는 것은 사탄이 교묘하게 설치한 덫을 위장한 것이다. 천하의 솔로몬과 그의 아버지 다윗은 여자 때문에 타락한 적이 있다. 다윗은 전쟁중에 왕궁 옥상을 거닐다가 밧세바가 목욕하는 모습을 보고 동침하여 임신시켰다. 그는 피곤하지 않았고 늦은 밤, 잠을 잘 시간에 자지 않았고 옥상을 배회했다. 이미 한번 잘못된 선택을 한 다윗은 두번째 잘못된 선택을 유혹받는다. 불륜증거를 없애기 위해 충실한 헷 사람 우리아를 사지로 내몰은 것이다.
크리스챤이 적당한 장소와 적당한 시간에 적당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대신에 부적절한 장소에서 부적절한 시간에 부적절한 사람들과 함께 한다면 유혹에 넘어갈 확률은 커진다. 술친구들과 어울리면 경건한 삶에서 이탈한다. 불량친구들을 사귀면 불량친구들과 같아진다.
기혼남성이 아픈 여성의 집에 혼자 심방간다면 유혹받을 기회가 높아진다. 많은 목회자들이 이렇게 넘어졌다. 결혼은 파탄나고 자녀들은 비참한 지경에 빠지며 명성은 지옥으로 추락한다. 한번 추락한 명성과 손실은 좀처럼 회복하기 힘들다. 그리고는 하나님을 원망한다. 의심스러울때는 그것이 옳은 일인가를 따져봐야 한다. 우리가 누구이든, 얼마나 영적이든 상관없이 우리 자신을 취약한 위치에 놓으면 사탄은 우리를 가질 수 있다. 곤경에 빠지지 않는 최상의 방법은 유혹에 빠질 가능성이 있는 곳에 자신을 두지 않는 것이다. 하나님은 조용한 목소리로 말씀하신다. "의심스러우면 하지 마라" "거룩한 장소에 머무르고, 거룩한 사람들과 어울려라" When you're in doubt, don't If in doubt, don't go ou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