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교회

세계로교회는 매주 목요일 오후 8시에 치유집회가 있습니다.   

치유와 은사

영성이야기

제목사탄이나 악령들은 우리의 생각을 읽을 수 있는가?2024-07-27 23:01
작성자 Level 10

사탄이나 악령들은 우리의 생각을 읽을 수 있는가?

Peter Wagner :

우리는 흔히 사탄이 하나님의 어떤 속성들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잘못이다. 하나님만이 전지하신 분이다. 그는 우리의 마음속에 있는 것을 포함하여 모든 것을 아신다. 그러나 사탄은 이런 능력이 없다. 기독교인들이 귀신들린 사람을 구출하기 위해 악령들과 대적할 때 ‘말을 함으로써’ 알아들을 수 있게 해야 한다는 사실은 그 악령들이 우리의 마음을 읽을 수 없다는 강한 증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 환상과 같은 육욕적인 생각에 지속적으로 사로잡히게 되면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단절되어 마귀의 영향을 받게 된다.

 

Francis Frangipane :

마귀는 그 자신의 생각을 우리의 생각에 침투시킬 수 있다. 그러나 그는 “(하나님의)형상을 따라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입은”(골 3:10, 엡 4:23)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는 없다. 이 진술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사탄은 우리의 세상을 피상적이 아니라 내부로부터 철저히 파악하고 있다. 즉 마귀는 인간의 영을 먼저 보고 다음에 육체를 본다. 제자들이 변화산에서 본 영광은 마귀들이 예수를 볼 때 언제나 본 바로 그 영광이었다. 마귀들은 예수의 삶에서 하나님의 영광이 충만함을 보았기 때문에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했다. 그러므로 나는 사탄이 우리의 얼굴 표정을 보고 우리가 대체적으로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분간할 수 있다고 믿는다. 
사탄은 우리가 진정으로 성령에 복종하고 있는지를 안다. 그러나 우리가 하나님께 전적으로 복종할 때 마귀는 우리의 기도와 생각을 이해할 수 없다. 단지 우리가 하나님을 거역할 때만 우리의 마음속에 자리를 펴고 우리의 생각에 접근할 수 있다. 비록 사탄이 우리의 마음을 읽을 수 있다 해도 영적 진리나 동기들을 파악할 수는 없을 것이다. 예수께서 죽었다가 사흘 만에 부활할 것이라고 말씀하시는 것을 마귀가 엿들어 알기는 했지만, 마귀는 하나님의 전략을 이해하지 못했으며 그리스도의 십자가 희생이 자기에게 파멸의 원인이 될 것임도 알지 못했다.

 

Tom White :

악한 존재들은 실제로 그들이 가지는 유리한 위치를 이용하여 우리의 마음에 생각을 일으키고, 감정을 자극하며, 의지를 충동질할 수도 있다. 그러나 만일 우리가 마귀의 종이 되기를 허락하지 않는다면 원수는 우리의 생각을 읽을 수 없다. 성령이 원하는 것에 확고히 거하는 마음은 악한 영들이 침투할 수 없는 거룩한 성전이다(롬 8:5). 나는 축사 과정에서 이러한 사실을 확신했다. 마귀들은 내가 그들을 축출하려고 생각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들 악령들은 창조 이후로 사람들을 속여 왔고 고통을 가해왔다. 그러므로 그들은 사람들이 어떻게 행동할 것임을 잘 알고 있다. 얼굴표정과 목소리의 억양과 행동의 차이를 읽음으로써 그들은 때로 우리가 무엇을 하고자 하는지 예측할 수 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그들이 우리의 생각을 알고 있다는 의미는 아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