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을 왜곡하는 마귀
창세기 3:1, 4
“뱀이 여자에게 물어 이르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에게 동산 모든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마귀와 악령들의 역사는 하나님의 허락 없이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다. 하나님이 악한 세력들의 활동을 허락하시는 이유는 주의 자녀들을 하나님의 자녀답게 만드시기 위함이며, 영원한 의미에서 진정으로 축복하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주권과 전능하심을 자주 망각하곤 한다.
따라서 우리는 마귀와 악령들의 무서운 역사들을 보면서 망연자실하게 된다. 두려움과 절망에 빠져 무기력한 존재가 된다. 그러나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을 보면서 하나님이 전능자이시며 또한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는지를 확신하게 될 때 더 이상 마귀와 악령들의 역사는 우리에게 아무 효력을 나타내지 못한다. 주님 안에 있는 주의 백성들 앞에 마귀와 악령들은 꽁무니를 빼고 도망한다.
사단은 언제나 하나님의 말씀을 왜곡시킴으로 자신의 사역을 시작한다. 창세기 3:5절은 이러한 사단의 전략을 알려 준다.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져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사단은 하나님의 말씀을 변조한 후에 자기 영광을 구하는 사람들의 마음에 속삭인다. 이때 사단의 음성을 듣고 그 음성을 따르는 사람에게 나타나는 첫째 증상은 하나님의 절대적인 말씀을 상대적인 말씀으로 바꾼 후에 하나님의 말씀의 권위를 무시하는 것이다.
특히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흘리신 보혈의 복음을 변조함으로써 구원의 길을 변조하며 나아가 구원의 길을 막는다. 따라서 구원의 길이 없어지고 모든 종교에 구원의 길이 있는 것으로 거짓 복음을 증거한다. “그 중에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치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고후 4:4). 마지막 때의 사단은 적그리스도를 등장시켜 그를 그리스도(메시야)라고 하여 온 세계를 속일 것이다.
-오스왈트 챔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