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어떤 교회를 선택하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2024-10-26 01:48 |
---|
어떤 교회를 선택하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설교자는 보통 신자들의 귀를 즐겁게 하는 설교를 하는 경향이 있는데 신자들이 그것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타협하게 되면 신자들의 영성이 죽어간다는 사실입니다.
계시록의 일곱 교회는 모든 교회의 실상을 보여주는 종합 상황판과 같습니다. 많은 교훈들이 이곳에 있고 주님은 이 예언의 말씀을 지키야 한다고 하십니다. 교회는 나름 칭찬 받을 일과 책망받을 일이 있다고 하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1.에베소 교회 : 칭찬 6가지, 책망 1가지 → 촛대를 옮기겠다. 2.서머나 교회 : 칭찬(환난, 궁핍, 비방, 고난), 책망 없음 → 생명의 면류관을 주겠다. 3. 버가모 교회 : 칭찬 1가지, 책망 2가지→ 말씀의 검으로 싸울 것이다. 4. 두아디라 교회 : 칭찬 5가지, 책망 2가지 →큰 환난에 던질 것이다. 5. 사데 교회 : 책망 옷을 더럽히지 아니한 자 몇 명, 책망 3가지(행위가 온전하지 않음, 깨어 있지 못함, 옷이 더러워짐) → 생명책에서 이름을 지울 것이다. 6. 빌라델비아 교회 : 칭찬 2가지, 책망 없음 → 새 예루살렘성에 들어갈 것이다. 7. 라오디게아 교회 : 칭찬 없음, 책망 5가지 → 토하여 낼 것이다. 책망이 없는 교회가 2곳, 칭찬이 없는 교회가 하나 있습니다. 특이한 것은 칭찬을 여러 개를 받았어도 한 가지 책망 때문에 버림을 당한다는 사실입니다. 믿음만 있으면 다 올라가고 다 구원 받을 것이란 주장은 사실이 아닙니다. 신부는 점도 흠도 없어야 합니다.
칭찬 목록에는 환난, 고난, 섬김과 인내, 주님을 말씀을 지키는 것, 흰 옷을 입는 것이 있습니다. 책망 목록에는 첫사랑 분실, 음행, 우상숭배, 악행, 옷을 더럽히는 것, 미지근한 신앙들이 있습니다. 경고들을 안일하고 여기고 마음이 해이져서는 주님이 기뻐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일곱에게 공통적으로 주신 말씀들이 있습니다. 첫째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으라는 지시를 받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이기는 자가 되어야 하며 그들에는 다양한 보상을 약속하시고 있습니다. 세 번째는 회개하지 않으면 결국에는 심판이 올 것이라 경고하십니다.
하지만 "이기는 그에게는" 보상을 약속하셨습니다. 이것은 과거분사거 아니라 현재분사이므로 승리가 완전히 끝난 것이 아니라 진행되는 것을 염두에 둔 말입니다. 같은 이유로 지금 책망을 받은 교회도 실패가 완전히 끝난 것이 아닙니다. 기독교는 언제나 반전이 있습니다.
교회는 세 종류의 유형이 있습니다. 칭찬만 받는 교회(서머나, 빌라델비아)가 있습니다(A형) 책망만 받는 교회(라오디게아)도 있습니다(B형) 칭찬과 책망이 섞인 교회(에베소, 버가모, 두아디라, 사데)가 있습니다(C형) 만약 C형이 관행에 싸여 끝까지 가면 B형이 됩니다
A,B형 교회들이 도시에서 큰 교회로 존속한다는 것은 겉으로 보기에는 신앙이 좋은 것으로 보였을 것입니다. 특히 현대 교회의 상징인 라오디게아 교회는 부자 교회로 번성했고 그들은 하나님께 복을 받았다고 여겼지만 가장 혹독한 책망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사람의 뜻과 마음을 살피는 주님께서 현미경을 갖다 대시니 연막과 위선들이 고스란히 드러났습니다. 교회의 문제는 비단 신자들의 부도덕에 그치지 않으며 하나님의 이름이 욕을 먹고 그들로 인해 잠재적인 신자들이 실족하게 되는데 심각성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하지 말라" 지시하셨는데 신자들은 "괜찮아" 하기 때문에 이런 일이 발생합니다.
지금 주님이 오신다면 서머나와 빌라델비아와 사데의 몇 명만 휴거 될 것입니다. 에베소, 버가모, 두아디라, 사데, 라오디게아 신자들은 큰 환난에 남아 시험을 당할 것입니다. 실상을 보고 믿는 것은 어리석은 신자들이고 그들은 후회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순종하는 자들을 지혜로운 자들이라 하는 이유가 이 때문입니다.
사망으로 통하는 넓은 길은 교회 안에도 있고 그 길에 더 많은 신자들이 몰려 있습니다. 생명으로 인도하는 교회가 이 땅에도 있지만 그 길은 어렵고 힘들어서 적은 숫자만 있습니다. 교회를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죽은 교회, 미지근한 교회, 휴거 교회, 환난에 남을 교회가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는 인터넷을 통하여 개별적인 신앙을 유지하는 것도 가능한 시대입니다. 교회 탓만 하지 말고 성령이 거하는 성전이 될 수 있습니다. 적그리스도는 그 이레의 절반에 교회의 문을 닫고 예배를 금지 시킬 것입니다. 다니엘은 하루 3번 간절하게 기도함으로 놀라운 통찰력이 임했습니다. 그런 사람은 마지막 때를 깨닫을 것이며 야곱의 환난을 당할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 우리가 기도하며 말씀만 따라간다면 실패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