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개하지 않고는 아무도 그리스도인이 될 수 없습니다.
회개하지 않고는 구원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을 만큼 분명한 사실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끊임없이 회개를 촉구하는 것입니다. 즉, 성경은 회개를 자명한 것으로 전제하고 있습니다. 회개하지 않고는 아무도 그리스도인이 될 수 없습니다.
회개하지 않고는 구원을 깨닫지도 체험하지도 못합니다. 그러므로 회개는 구원을 얻는데 꼭 필요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
우리는 하던 일을 중단하고 자신을 되돌아 보아야 합니다. 다시 말해서 잠시 동안 휴식을 취하면서 우리 자신과 이제까지 살아온 삶과 과거에 우리가 했던 일을, 그리고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되돌아 보아야 한다는 말입니다. 자기를 되돌아 보아야 한다는 것은 결코 유쾌한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자기를 돌아볼 것을 요구하는 복음을 싫어합니다. 그러나, 구원을 얻으려면 회개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회개의 첫 단계는 죄를 자각하는 일이며, 죄를 자각하려면 지금 하던 일을 멈추고 자신을 돌아보아야 합니다. “나는 어떤 삶을 살고 있는가? 또 나는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가?”에 대해 자문하면서 밤을 지샌다는 것은 대단히 고통스런 일입니다. 그러나 구원을 얻기 위해서 라면 반드시 이런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하던 일을 멈추고 잠시 우리의 삶과 우리 자신을 되돌아 보아야 합니다.
여러분은 자신을 직시해보셨습니까? 다른 것은 다 잊어버리십시오.!! 여러분 앞에 거울을 갖다 놓고 이제까지의 삶을 되돌아보면서 그동안, 생각하고 행하고, 말했던 것, 그리고 이제까지의 생활방식을 살펴보십시오. 만족할만합니까? 여러분 자신이 했던 일들을 다른 사람이 했다고 가정하고 생각해봅시다. 한 점의 부끄러움도 없다고 장담할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이 인간에게 요구하는 첫 번째 사항은 회개하고, 다투지 말며, 자신을 직시하라는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 자신을 시험해보십시오. 신앙과 신학에 대해 논쟁하지 말고, 잠시나마 자신의 모습을 솔직하게 살펴보십시오. 이것이 바로 회개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을 직시했습니까? 정말로 자신을 시험하고 자신의 마음속을 들여다 보았습니까? 그렇게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소망이 없습니다. 다른 것은 다 잊어버리고 자신만 돌아보십시오. 이것이야 말로 우리가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의 영광을 체험하기 위한 거쳐야 할 첫 번째 단계입니다.
-로이드 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