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교회

세계로교회는 매주 목요일 오후 8시에 치유집회가 있습니다.   

치유와 은사

영성이야기

제목성령의 은사에 대한 잘못된 견해들2024-07-20 23:48
작성자 Level 10

성령의 은사에 대한 잘못된 견해들

1. 성령의 은사는 이미 끝났다?
어떤 사람들은 은사는 끝났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자들은 전형적인 세대주의자들로서 고린도전서 13장 9절에서 10절을 그 근거 구절로 사용합니다.
"사랑은 언제까지든지 떨어지지 아니하나 예언도 폐하고 방언도 그치고 지식도 폐하리라. 우리가 부분적으로 알고 부분적으로 예언하니, 온전한 것이 올 때에는 부분적으로 하던 것이 폐하리라"
여기 이 말씀에서 '온전한 것'을 성경으로 해석하여, 성경이 정경으로 채택될 때 선지자, 방언, 지식의 말씀의 은사는 없어졌다는 것입니다.
이 견해의 문제점은 이것입니다. 교회 교부들의 간증을 무시했으며, 교회 부흥의 역사와도 대치됩니다. 뿐만 아니라 오늘날 교회 속에서 일어나는 성령의 나타남으로 말미암은 증언들과도 일치하지 않습니다.
은사가 끝났다고 생각하는 자들에게 할 말이 없습니다. 그냥 그렇게 믿고 살다가 가라는 말 밖에는...
주께서 차려주신 상 앞에서 그것을 맛 볼 수 없는 자들의 그 궁핍함을 어찌 이루 다 말할 수 있겠는가!

2. 성령의 은사는 필요없다?
은사가 끝났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신앙생활에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자들이 있습니다. 부정적인 생각들을 가지고 은사를 대하는 자들입니다.
이러한 자들은 은사라는 말만 나와도 괜히 짜증을 냅니다. 이러한 자들은 교회 안에서 잘못 사용되어진 은사로 인해서 생겨난 부정적인 요소들로 인해서 피해를 본 자들입니다.
방언은 시끄러운 소리 정도로, 예언은 교회의 질서를 문란케 하는 소리 정도로, 각각 은사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보는 이유들을 붙이고 있습니다.

3. 영적으로 성숙한 자들만 성령의 은사를 받는다?
하나님은 성령의 은사들을 우리가 생각하기에 성숙하고 가치있고 영적인 사람들에게만 주시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 이유를 모릅니다.
때로는 큰 은사를 가진 많은 사람들이 인격적으로, 영적으로 성숙하지 못합니다.
때로는 굉장히 인격적으로, 영적으로 성숙한 사람들이 어떤 은사도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로는 비성숙한 혹은 영적이지 못한 자가 은사를 가지고 행사하므로 다른 사람들에게 혐오감을 일으키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로는 비성숙하고 영적이지 못한 은사를 가진 사람들이 은사를 받은 것이 성숙하고 영적이기 때문에 받은 것이라고 잘못 생각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하나님은 이러한 근거에 의거해 은사들을 주시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상적으로 이러한 영적인 은사들은 영적으로 교회를 온전하게 세우는데 사용되어지고 성령의 열매에 의해 더욱 빛나게 합니다.

4. 각 사람은 단지 한 가지 은사만 갖는다?
우리는 "더욱 큰 은사를 사모하라, 영적인 은사들을 발견해야 된다"하라는 말씀을 받습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많은 영적인 은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그 모든 은사들을 어떤 주어진 시간에 다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생애가운데서 차례로 다 사용하는 자들도 있습니다.

5. 성령의 은사를 받는 방법은 한 가지 밖에 없다?
은사는 사람이 고안해 낸 어떤 방법에 의해서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성령의 자발적인 역사입니다. 성령의 은사는 '성령 안에서 자신을 내려 놓고 '성령의 침례'를 받음으로서, 또는 은사를 가진 사람의 안수를 통해서(딤후1:6), 영적 집회에서 금식과 기도를 함으로, 여러가지 방법으로 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모든 사람들은 다 방언을 해야 한다?
고전12:29-30에 의하면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방언은 성령 충만하면 나타나는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사도행전에서도 사실이 아닙니다. 어떤 때는 방언을 했고, 어떤 때는 아닙니다. 이 잘못은 많은 사람들이 은사를 주시는 자보다 은사 자체를 많이 구하게 만드는 실수를 범하게 만들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식으로 귀신들리기도 했습니다. 사탄은 이러한 잘못의 유익을 찾는데 적극적입니다.

7. 한 사람에게 있는 성령의 은사들은 그 사람의 소유물로서 그 사람의 지배하에 있다?
① "당신의 은사들을 발견하여 사용할 수 있다"라는 잘못된 개념
은사들은 하나님에 의해 그분의 목적을 위해 그분이 보시기에 바른 방법과 때에 나누어집니다. 우리는 은사들을 우리의 목적이 아닌 하나님의 목적을 위해 사용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영적인 은사를 가진 영적으로 충만할 경우라도 의지로서 영적인 결과를 만들 수 없습니다.(때론 육적인 결과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성실하게 그들의 은사를 사용함을 통해 사람들의 믿음이 증가하며 좋은 긍정적인 결과를 증대시킬 수 있고, 순종하여 그들의 은사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들의 은사들의 결과들을 발견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은사들을 사용하지 않음을 통해 그들의 은사발휘의 영향력에 제한을 줄 수 있습니다.

8. 은사들은 단지 '타고난 재능'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믿습니다. 아마도 우리가 은사들과 함께 태어났을지라도 그것은 재능이 아닙니다. 사탄의 지배하에 사용된 어떤 은사가 자유케 된 후에 그 같은 은사가 하나님의 조절하에 사용되어지기도 합니다. 사탄도 특별은사를 가진 사람을 선택하여 그들편이 되도록 특별히 시도합니다.
하나님은 이미 있는 좋은 재능을 잘 알고 계시면서 그것들을 복되게 하시기도 하십니다.
많은 사람들은 배움과 연습을 통해 영적은사들을 발견합니다. 우리가 해야 된다고 알고 있는 것을 순종함을 통해 은사들이 나타나는데, 그 이유는 하나님께서 우리가 일하기를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순종'이 중요한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은사들은 재능과 상관없이 주어집니다. 하나님은 단지 그가 원하시면 은사들을 갑자기 주십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