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교회

세계로교회는 매주 목요일 오후 8시에 치유집회가 있습니다.   

치유와 은사

영성이야기

제목성령 세례를 받으려면2024-08-03 21:43
작성자 Level 10

성령 세례를 받으려면

 

성령 세례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첫째, 성령 세례가 있다는 사실을 믿어야 합니다. 예수님 말씀을 믿고 기다리십시오.
성령 세례가 없다고 생각할 때는 그 역사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성령님은 인격이시며, 살아 계신 하나님이십니다. 우리에게 말씀하시고, 우리로 보게 하시고, 듣게 하시고, 느끼게 하십니다.

그러므로 성령 세례를 받고 싶다면 이렇게 기도하십시오.
"주님, 제게도 이 능력을 허락해 주십시오. 이 놀라운 축복을 허락해 주셔서 제 힘으로 예수 믿지 말게 하시고, 오직 성령의 능력으로 예수 믿는 위대한 증인이 되게 해 주십시오."

또한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 성령을 받았던 고넬료처럼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믿음으로 기다리십시오.
성령의 말씀과 구원의 말씀을 들을 때, 예수 그리스도가 바로 나를 위해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셨고 나를 위해 다시 살아나셨다는 사실이 선포될 때, 그 사실을 믿으십시오. 그때 성령 세례가 임합니다.

둘째, 성령 세례를 기다려야 합니다. 예수님은 성령 세례를 받기 위해 기다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부활 후 승천하시기 전,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 들은 바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행 1:4)고 하셨습니다.

여기서 기다림이란 기도라는 말과 일맥상통합니다. 제자들은 예수님이 기다리라고 하셨을 때 멍청히 그냥 앉아서 기다리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모여서 전심으로 기도했습니다. 기도하면서 기다렸던 것입니다. 그리고 120명이 합심해서 기도했을 때 성령 세례를 받았습니다. 당신도 성령 세례를 받기까지 기도하십시오. 금식하며 기도하십시오. 간절한 마음으로 기다리십시오.

사도행전 4장 23절 이하에 나오는 성령의 역사를 보면, 우리가 무엇을 구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무리들은 첫째, "고난 속에서도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게 해 주시옵소서"(행 4:29) 하고 기도했습니다. 둘째, "손을 내밀어 병을 낫게 해 주십시오"(행 4:30), 셋째, "표적과 기사가 거룩한 종 예수의 이름으로 이루어지게 하옵소서"(행 4:30) 하고 기도했습니다.

그러자 기도가 끝난 뒤 모인 곳이 진동하더니 무리가 다 성령이 충만하여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했다고 합니다. 그렇습니다. 간절히 사모하는 마음으로 성령을 사모하십시오. 병이 낫고 기적과 표적이 나타나기를 어린아이처럼 구하십시오.

셋째, 베드로와 요한이 안수하자 성령이 임하셨음을 볼 때(행 8:17), 성령 세례를 먼저 받은 사람이 안수하는 것도 성령 세례를 받는 방법입니다. 사도행전 19장에도 사도 바울이 안수하매 성령이 임하셨다는 말씀이 있습니다(행 19:6). 성령 세례를 이미 받았다면 다른 이들이 성령 세례를 받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성령 세례를 받고 싶다면 성령의 음성을 듣는 사람을 친구로 사귀십시오. 술친구, 쾌락을 나누는 친구, 돈 친구는 우리를 구원하지 못합니다.

넷째, 하나님께 순종해야 합니다. 성령은 순종하는 자에게 임하십니다(행 5:32).
성령을 받는 방법은 순종하는 것, 포기하는 것입니다. 내가 하려 들지 말고 하나님께 항복해야 합니다.
"하나님 뜻대로 이루어 주시옵소서" 할 때 하나님은 역사하십니다.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너희 중에 누가 아들이 떡을 달라 하면 돌을 주며 생선을 달라 하면 뱀을 줄 사람이 있겠느냐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마 7:7-11).

우리가 기도할 때 좋은 것으로 주시는 하늘 아버지께서, 우리가 성령을 구할 때도 그리하실 것을 믿고 기도하십시오.


성령 세례 이후

성령 세례가 임한 후에는 무슨 일이 일어납니까?

성령 세례를 받으면 성령 하나님이 임재하십니다. 그리고 성령 하나님을 통해 하나님과 교제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찬양하고 말씀을 들으십시오. 더 나아가 침묵 속에 들리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십시오.
이런 교제를 통해 하나님이 내 안에 들어오시면 내게 능력을 주십니다. 사실 지식이나 돈, 권력이나 육체는 진정한 힘이 아닙니다. 진짜 힘은 위에서 내려오는 신령한 힘입니다. 바로 하나님이 주시는 능력입니다.

또한 성령 세례를 받으면 죄나 악한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세상의 명예, 돈이 부럽지 않습니다. 죽음도 두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열등감, 우월감, 좌절감에서 벗어나 믿음의 사람으로 탈바꿈하게 됩니다. 의지가 약했던 사람이 강한 의지를 지니게 되며, 불안하고 근심 걱정 많던 사람이 평안을 누리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희미하게만 여겨졌던 구원에 대한 확신이 확실해집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분명해지는 것입니다. 전에는 희미했던 십자가가 빛나는 십자가, 영광의 십자가, 능력의 십자가로 다가오기 시작합니다. 물론 성령님이 우리에게 직접 구원을 주시지는 않지만, 십자가와 부활을 더 확실히 깨닫도록 하십니다.

그리고 성령 세례를 받으면 거룩과 성결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롬 8:1-2). 그렇습니다.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에서 우리를 해방시켜 줍니다. 그리고 죄가 떠난 자리는 비어 있지 않습니다. 그 자리에는 하나님의 거룩이 임합니다.

"내가 이르노니 너희는 성령을 좇아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 육체의 소욕은 성령을 거스르고 성령의 소욕은 육체를 거스르나니 이 둘이 서로 대적함으로 너희의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갈 5:16).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