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세례를 어떻게 받을 수 있습니까?
성령을 너희가 선물로 받으리니 라고 하신 이 약속처럼 우리 인생에서 고귀한 것은 없습니다. 거룩한 하나님의 신이 성도들 각자의 영혼과 삶 속에 임재해 주는 축복은 구약시대 때부터 언약되어진 하나님의 구원의 말씀 중에 한가지입니다. 베드로 사도는 이 언약이 구세주 그리스도의 속죄의 은총을 믿는 사람들에게 이루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이렇듯 성령세례는 오직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성도들에게만 주어지는 것입니다.
성령세례는 성도들에게 어떻게 주어지는가?
첫째 믿음 안에서 확신과 인내가 있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승천하시기 전부터 제자들에게 성령이 오실 것이라고 자주 말씀을 하셨습니다. 요한복음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또한 예수님께서 승천을 하시기 직전에 제자들을 향하여 약속하신 성령이 임하기 전까지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라고 명령을 하셨습니다. 이러한 예수님의 약속을 믿고 인내하면서 기다린 제자들에게 약속하신 성령이 오셨습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이 성령 세례를 받기 위해서는 주님의 약속을 믿음으로 확신을 하고 인내하며 기다려야 합니다. 그리고 믿는 가운데 예수님의 약속이 이루어지기를 참고 기다려야 합니다. 하나님은 약속을 확신을 가지고 믿고 인내하면서 기다리는 성도들에게 성령세례를 분명히 부어 주실 것입니다.
둘째 진실한 회개가 필요합니다.
성령세례를 받기 위해서는 성도들이 먼저 자신이 죄인임을 그리스도께 고백을 해야 합니다. 회개는 예수님 앞에서 자신이 죄인임을 솔직하게 인정하는 구체적인 행위입니다. 성령세례를 받으려면 자신에게 성령세례가 필요함을 인정해야 합니다. 베드로는 구원을 받고 성령세례를 받기 원하여 질문을 하는 사람들에게 사도행전2:38에서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 라고 말씀은 선포하고 있습니다. 마음을 찢는 진실한 회개가 없이는 성령세례가 있을 수 없습니다. 성령님은 마음을 청결히 하고 깨끗하게 준비된 성도의 마음에 찾아오십니다. 하나님은 거룩하시고 예수님도 거룩하시고 성령님도 거룩하시기 때문에 결코 죄가 있는 곳에는 함께 공존을 하시지 않습니다. 성령세례는 예수님과 생명적인 연합이기 때문에 마음의 죄악을 다 씻어야 합니다. 성령세례를 받기 원하시는 분들은 진실된 회개를 통하여 마음을 청결하게 준비합시다.
셋째 오직 순종해야 합니다.
고린도전서12:13 우리가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유자나 다 한 성령으로 세례를 받아 한 몸이 되었고 또 다 한 성령을 마시게 하셨느니라 성령세례를 받는 조건에는 신분이 필요없습니다. 나이가 필요없습니다. 지위가 필요없습니다.
사도행전에 나오는 고넬료는 이방인이었으나 성령세례를 받음으로 유대인들을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하나님께서 고넬료에게 성령세례를 허락하신 이유는 고넬료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생활을 했기 때문입니다.
요한복음16:13 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사도행전10:2 그가 경건하여 온 집으로 더불어 하나님을 경외하며 백성을 많이 구제하고 하나님께 항상 기도하더니
성령세례는 모든 성도들이 받을 수 있지만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성도는 아무리 해도 받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