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을 위한 영적 전투
오늘날 많은 가정에, 비록 남편과 아내와 자녀들이 그리스도를 믿고 있다고 고백할지라도, 분쟁과 분열과 혼란과 혼돈이 있다. 이 때는 마귀가 활동하고 있는 때이다.
그러므로 가족들은 자기들의 가정에서 마귀를 쫓아내는 방법을 배워야만 한다.
승리를 얻기 위한 이상적인 출발점은 그 가정에 속한 모든 사람들이 각자 예수 그리스도에게 새롭게 헌신하는 것이다. 그 뒤에는 반드시 개인적인 축사의 사역이 뒤따라야만 한다.
축사를 위해서 우리 팀을 초대한 어떤 교회에서 아름다운 일이 일어났다.
그 교회 목사님은 가정에서 가장의 역할에 대하여 잘 지도하고 있었다.
사람들은 한 사람씩 앞으로 나와서 자기 자신과 가정을 위하여 축사의 사역을 행하기 위한 약속을 했다.
그 일은 너무나도 중요했기 떄문에 그들은 직장에도 빠지면서 준비를 했다.
그리고 그 약속 시간을 지키기 위해서 그들의 자녀들도 학교에서 데려왔다. 바로 이렇게 해야만 한다.
가족들은 다같이 축사의 체험을 해야만 한다.
온 가족이 협력하고 서로에 대해서 배려해 줄 때, 마귀는 급히 패배하는 것이다.
그러나 어떤 가정들은 보다 큰 장애물들을 가지고 있다.
모든 가족들이 다 크리스천이 아니기 때문이다.
어떤 가족원은 너무나 타락했기 때문에 영적인 일들에 대해서 관심이 없다.
가정에서 오직 한 사람만이 그 가정의 행복을 위하여 짐을 진다면 어떻게 되겠는가 ?
[살례] J여사의 문제는 내가 상담한 많은 사람들 중에서 대표적인 경우였다. 그녀는 그리스도를 위하여 살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었다. 그러나 그녀의 남편이 모든 면에서 그녀를 방해했다. 그녀가 교회에 가면 그녀에게 욕을 해댔고, 심하게 술을 마실뿐 아니라 도박에 빠져있었다.
남편의 거친 욕설과 폭력 때문에 그녀와 자녀들은 두려움에 떨었다. 세 명의 어린 자녀들은 이미 가정 불화의 나쁜 영향으로 두려워하고, 불안해하고, 위축되고, 신경질적이었다. J여사는 남편을 위하여 많은 기도를 했지만, 나아지기는 커녕 점점 더 나빠졌다. 결국 그녀는 이혼을 할 지경에 이르게 되었다.
그러던 중 J여사가 그녀 자신을 위하여 마귀를 쫓아내는 일에 동의하게 되었다. 우리는 그녀의 환경이 불안정한 이상 그녀에게서 완전하게 마귀를 쫓아낸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러면 그럴수록 그녀는 두려움과 압박으로부터 해방될 필요가 있었다.
따라서 우리는 그녀의 남편의 생활을 지배하고,
또 그로 하여금 영적인 진리에 대해서 장님이 되게 만드는 마귀와 영적인 전쟁을 시작하기로 결정했다.
고후 4:3~4 "만일 우리의 복음이 가리었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어진 것이라 그 중에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치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영적전투는 기도가 아니다
그것은 기도에 추가되는 부분일 뿐이다.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이미 주신 것을 위하여 간구하는 것은 적절하지 못하다.
하나님께서는 마귀에 대한 권능과 권한을 주셨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마귀를 쫓아내 주시기를 기대해서는 안된다.
하나님께서는 이미 사탄을 물리치시고 우리에게 우리 자신을 돌볼 수 있는 능력과 책임을 제공해 주셨다. 이 진리는 많은 크리스천들에게 주시는 계시이다. 그것이 복음이다.
많은 기도들이 응답을 받지 못하는 것같이 보이는 것은 결코 놀라운 일이 아니다.
우리는 이미 우리에게 공급된 것을 가지고 하늘 나라를 소란스럽게 할 필요가 없다.
이제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권한을 이용하기 시작해야 한다.
우리는 J여사의 남편을 위하여 영적인 전쟁을 시작했다. 그녀는 체험으로부터 영적인 전쟁을 어떻게 수행해야 하며, 또 그것을 그녀 자신의 힘으로 어떻게 계속해 갈 수 있는지를 배워야만 했다.
"J씨를 괴롭히는 마귀야!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있는 이름으로 너에 대한 권한을 가지고 있다.
너는 이 가정을 파괴하려 하지만 우리는 그것을 허용하지 않겠다.
우리는 영적인 권한을 가지고 그리스도와 함께 있다. 우리는 우리의 지위와 권리를 알고 있다.
우리는 예수의 이름으로 너를 결박한다.
그의 생명에서 손을 떼라.
그의 의지를 해방시켜서 그로 하여금 자유롭게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받아들이게 하라"
수주 후 J씨는 완전히 변했다. 그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다.
그는 중생과 성령 세례를 체험했다. 그 가족들은 다같이 교회에 나가게 되었다.
그리고 J씨는 그 가정에서 영적인 지도자가 되었다.
나는 유사한 상황에 있는 모든 영적인 전투들이, J씨의 경우와 같이 그토록 빨리, 그리고 승리 가운데서 종결되어질 것이라는 인상을 남기고 싶지는 않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영적인 전투를 통해서 충분히 많은 승리를 보았기 때문에 그것은 놀라울 정도로 효과적이라는 사실이다.
다른 어떤 전투들은 훨씬 더 많은 시간이 걸렸다.
그리고 어떤 전투들은 시작된 이후로 수개월 동안 진행되어지고 있는 것도 있다.
다른 사람을 위한 영적인 전투는 그 사람의 의지를 지배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마귀를 결박하여 그 사람의 의지를 해방시켜서 마귀의 간섭을 받지 아니하고 결정을 하게 만드는 것이다.
마귀는 그 사람에게서 쫓겨나는 것이 아니고 다만 마귀의 권능이 잠시 동안 결박되어질 뿐이다.
이와 같은 형태의 전투는 고린도후서 10장 3절과 에베소서 6장 12절에서 설명되어진 영적인 전투의 원리와 완전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이 구절들은 우리의 전투는 영적인 것에 대한 것이며 반드시 영적인 무기로 싸워야만 하는다는 것을 가르쳐주고 있다. 육적인 전투로 이끄는 것은 아무런 소용도 없으며 잘못된 것이다.
마귀의 권세를 만났을 때, 그들에게 큰 소리로 말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그러나 관련된 사람이 있을 때에나, 또는 무슨 일이 진행되고 있는지 알지 못하거나 이해하지 못하는 다른 사람이 있을 때, 공개적으로 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다.
큰 소리로 말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은 아니다.
그것이 영적으로 이루어져야만 하며 마귀의 속박에서 해방되고자 하는 사람이 있는 자리에서 그렇게 해야만 한다.
거룩한 권위에 대한 하나님의 모범을 따르는 것이 모든 가정의 목표가 되어야 한다.
즉, 아내는 남편에게 복종하고, 남편은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함과 같이 아내를 사랑하며, 자녀들을 주 안에서 부모에게 복종하는 것이다. 그렇게 할 때에 가정 내에서 마귀가 침입할 기회를 최소화 시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