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교회

세계로교회는 매주 목요일 오후 8시에 치유집회가 있습니다.   

치유와 은사

영적전쟁

제목영적 전쟁을 하라2024-12-12 17:18
작성자 Level 10

영적 전쟁을 하라

     성경은 우리 신자들이 사탄과 그의 군사들과의 전쟁을 씨름으로 비유하여 설명하고 있다. 씨름이란 비유는 참으로 정곡을 찌르는 표현이다. 이 말은 백병전을 의미하는데 암흑세계의 주관자들과 몸을 서로 붙잡고 싸우는 것을 말한다.

     우리들 대부분은 거대한 대포를 사용하여 멀리서 이 적들을 박살내고 싶겠지만 그 방법은 불가능하다. 왜냐하면 이 전쟁은 아주 개인적이기에 적과 몸을 맞대어 싸워야 하기 때문이다. 적은 영적인 존재이며 무기도 역시 영적인 것이다.

     씨름이란 압박전술을 의미한다. 이 말은 사탄의 전술이 우리를 압박하는 것임을 알려준다. 사탄의 이 전술은 우리의 사고, 감정, 의사결정과 우리의 육체 등 여러 면에서 사용되어진다. 그러나 귀신들의 압박에 대해 승리하는 하나님의 치료방법은 영적인 전쟁이다.

     영적인 적에 대해 엡6:12은 우리에게 네가지 중요한 사항을 알수 있다.

     1) 우리는 사탄의 '정사(政事)자'들에 대항하여 싸우고 있다.


         ` 지도자, 통치자들, 행정관리들처럼 일련의 상하질서가 있는 체제를 기술할 때 쓰인다.
         ` 지도자들과 통치자들의 순서는 그들의 계급과 조직을 설명해 준다.
         ` 그러므로 '정사'라는 단어는 사탄의 왕국은 고도로 조직화 되어 있음을 알려 준다.
         ` 사탄은 그 왕국의 우두머리이며 그 아래에 완전하게 복종하는 지배계급이 있다.
         ` 웹스터 사전에 '정사(Principality)'는 '왕의 영토나 관할구역 혹은 왕의 호칭을 부여한 나라'라고 정의되어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들 지배층의 악령들은 국가나 도시와 같은 일정한 통치지역을 할당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 우리들은 '권세(Power)'에 대항하여 싸우고 있다.


     이 단어는 헬라어로 'Exousias'로 '권위(authority)'라고 번역하는 것이 정확하다. 이 단어는 여러 지역과 영토에 대한 권리를 부여받은 귀신들이 그들에게 내려지는 어떠한 명령이라도 수행할 수 있는 권위를 지니고 있음을 말해 준다.  또한 성경은 귀신들이 권위뿐만이 아니라 권능도 지니고 있음을 보여 준다(눅10:19).

     3) 우리는 '이 세상의 어두움의 주권자들'과 맞붙어 싸우고 있다.

     '세상의 주권자'에 해당하는 헬라어로는 'Kosmokratoras'이다. 이 단어는 '세상의 왕' 또는 '그 시대의 군주'라고 번역될 수 있다. 이 명칭은 그들이 지배하려는 의도(마4:8)가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성경에 사탄은 '이 세상 신'(고후4:4)이라고 언급되어 있다.

     4) 우리가 '하늘에 있는 사악한 영들'과 싸우고 있다.

     이 구절의 핵심이 되는 것은 '사악(邪惡)'이라는 단어이다. 이 단어는 귀신들이 매우 파괴적으로 사람을 헤치는 성격을 지니고 있음을 알려 준다. 그들은 때로는 광채를 발산하는 천사의 형상처럼 나타나기도 하지만, 그 간교한 사기성에 의해 많은 사람들을 타락의 함정에 빠뜨리고 있다.

     요10:10 "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 뿐이요"

     사탄의 왕국은 그들의 악한 목적을 수행하기 위하여 고도로 조직화되어 있다. 귀신의 군사들은 전투대형을 갖추고 있으며, 그들은 사탄으로부터 권세를 부여받아 온 세상을 지배할 뿐 아니라 지독한 악행으로 괴롭히고 있다. 사탄의 세력과 간교한 계략을 모른 체 하므로 우리에게 이로울 것은 하나도 없다.



    성령으로 충만하라


       마12:43-45은 우리에게 쫓겨난 귀신이 다시 돌아올 수 있다는 사실뿐만 아니라 다시 돌아올 때에는 보다 더 사악한 동료 귀신들을 데리고 오기까지 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육신을 십자가에 못박고 귀신을 쫓아냈으면 우리는 예수님을 모시고 우리의 삶을 인도하시도록 해야 한다. 사실 귀신들을 몰아내는 이유는 좀더 예수님의 말씀을 더 갖기 위해서이다.

      예수님으로 집안이 충만하게 채워진다는 것은 '순결'과 '권능'으로 채워진다는 것이다. 우리의 순결은 그리스도 안에 거함으로부터, 그리고 그 결과로 나타나는 성령의 열매로부터 얻어진다. 우리들의 권능도 성령세례에 의해서, 그리고 그 결과로서 나타는 성령의 은사를 통하여 오게 된다.

     귀신을 쫓아낸 자리마다 반드시 성령의 은사와 열매로 그 자리를 채워야 한다. 이 일은 사역받은 사람의 명확한 책임이다. 축귀사역을 행하는 목회자는 사람들 각자가 모두 자신의 집을 충만하게 채워야 할 책임이 있다는 것을 강조해야 한다.

     1) 성령의 권능으로 집안을 충만케 하라.

     성령세례의 목적은 '권능 받기 위해서'이다(행1:8).
     성령의 권능은 아홉가지 성령의 초자연적인 은사로 나타난다(고전12:7-14).
        ` 병고치는 은사 : 베드로와 요한을 통하여 앉은뱅이가 일어남(행3장)
        ` 지혜와 지식의 말씀 : 사울을 구원하기 위하여 아나니아에게(행9장)
        ` 영 분별의 은사 : 바울은 설교를 방해하는 여자에게 씌운 분열의 귀신을 몰아냄(행16장).
        ` 믿음의 말 : 베드로가 아나니아와 삽비라에게(행5장)
        ` 기적의 능력 행함 : 베드로를 통해서 도르가의 생명이 살아나는 부활의 기적(행9장)        
        ` 방언과 통역의 은사 : 베드로가 고넬료의 집에서 설교할 때(행10장)
        ` 예언 : 아가보라는 제자를 통하여 교회가 받음(행11장)          


     귀신은 성령의 은사를 멸시하여 사람들에게서도 이 은사를 멸시하도록 충동질한다. 왜 그런가? 그 이유는 초자연적인 권능의 은사는 마귀의 역사를 거스리기 때문이다.
       ` 영을 분별하는 은사와 지식의 말씀의 은사로 마귀의 존재와 계책은 의해 폭로된다.
       ` 지혜의 말씀, 믿음, 병고치는 은사와 기적을 통해 귀신들이 행한 악은 없어져 버린다.
       ` 예언, 방언 및 통역으로 해를 끼치려는 귀신들의 계획은 폭로되어 저지된다.

      아홉가지 은사는 교회 발전을 위해서 주어졌다. 사탄은 교회의 적이며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 발전에 관계되는 모든 일에 공격을 가한다. 사탄은 성령의 은사에 강한 공격을 가할 뿐 아니라 특별히 믿는자들의 신앙 함양에 특별한 목적이 있는 방언에 강한 공격을 가한다(고전14:4)

      2) 성령의 열매로 집안을 가득 채우라.

      갈5:22 "사랑, 희락, 화평, 오래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

      이 아홉가지 열매는 예수님의 완전한 성품을 나타낸다. 믿는 이의 삶 속에서 성품이 나타난다.  믿는 이의 삶 속에서 이들 성령의 열매가 맺어졌을 때, 그 사람은 예수님과 동일한 성품을 지니게 된다.

     귀신들은 예수님과 정반대의 성격을 지니고 있다. 그들은 자신의 악한 성질을 나타내기 위하여 인간의 놈 속에 침입한다. 그러므로 축귀사역을 통해 마귀와 그 영향을 없애고 예수님과 성령의 열매를 그 사람의 마음 속에 모시는 것이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