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교회

세계로교회는 매주 목요일 오후 8시에 치유집회가 있습니다.   

치유와 은사

영적전쟁

제목교회 안에 악령이 거주하고 있는 증상2025-08-23 19:53
작성자 Level 10

교회안에 악령이 거주하고 있는 증상(톰 화이트)


  톰 화이트는 교회당 내에 악령이 거주하거나 역사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몇가지 증상을 제시합니다.
 

① 먼저 교회 지도자들이 저지른 과거의 죄입니다.

주로 교인간의 불법적 성행위, 교만에 찬 야심, 시기심 또는 분노 등입니다. 교인들이 상처를 입었을 때 표면적인 징후만 다루고 문제의 근저에 있는 죄악을 회개하지 않을 때 악령에게 계속 발판을 제공하게 됩니다.
  

② 또한 상호 신뢰감의 위반으로 인해 초자연적인 하나님의 사랑의 표현이 보이지 않는 경우입니다.

과거에 교회 지도자 사이에 신뢰가 무너진 적이 있으면 교인들은 현재 지도자들의 진실성을 의심합니다. 그 결과 교인들은 소외감을 느끼거나 자기 보호본능을 발동하여 참여는 하지만 깊은 헌신은 하지 않습니다.
 

③ 또한 교회 업무 처리가 불분명한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서로 의견이 분열되어 무엇이 하나님의 뜻인지를 분별하기가 아주 어려워집니다. 사단은 이런 일을 통해서도 발판을 굳힙니다.
 

④ 또한 예배 중 회중들이 영적으로 죽어 있거나 무감각한 경우입니다.

아무리 영적으로 충만한 교회라도 때로 영적으로 침체된 경우가 있지만 이런 경우는 예배 인도자들이 영적으로 시들어서 죽은 예배를 인도하는 경우입니다.

 

⑤ 마지막으로 한 두 사람의 주도적인 지도자가 교회 일을 좌지우지하는 경우 악령이 강하게 역사할 공산이 큽니다. 이들은 당을 지어 목회자를 대적하거나 분열과 악독과 시기심을 자극합니다. 악령의 영향을 받았든 받지 않았든 일부 평신도 지도자가 목회자를 공개적으로 비판하거나 뒤에서 험담을 늘어놓거나 나쁜 소문을 퍼뜨릴 경우, 이들은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여 자신들이 가장 의로운 사람인양 행세하지만, 실제로는 하나님의 영광이 아니라 사단의 앞잡이가 되어 자신의 욕망을 채우는 사람들입니다.(구자원의 「대적을 바로 알자」은혜에서 인용)

 

교회청소의 구체적인 방법
  ① 과거에 이 교회에서 일어났던 일들 특히 분쟁, 시기, 다툼, 목회자 배척, 분열에 대한 사건별로 조사해야 합니다. 문제의 뿌리를 찾아내고 제대로 진단해야 합니다 그러나 지혜가 필요합니다. 회개한다고 모두 다 들추어 내기만 하면 사단의 공격의 빌미를 줄 수도 있습니다. 지혜롭게 죄의 실상을 공개하고 전 교회적으로 회개해야 합니다. 물론 이 경우도 영적인 지도자가 앞장서서 겸손하게 회개하는 본을 보여야 합니다. 조상의 죄에 대해 회개하는 부분은 성경본문(레26; 느9; 단9; 잠1)을 찾아서 해석하고 가르쳐야 합니다. 과거의 교회에서 일어나 죄에 대해 진심으로 회개하면 하나님에서는 꼭 은혜를 주십니다. 철저히 회개하면 약령은 빌미 붙어 살 수 없게 됩니다.
  

② 그 죄를 통해 들어왔던 악령(惡靈)을 예수의 이름과 예수 보혈의 능력으로 축사하십시오.
 

③ '예수의 피'를 교회 구석구석 뿌리고 덮고 바릅니다.
  

④ 다시는 이런 죄가 일어나지 않도록 방어기도 보호기도를 계속 하십시오.
  

⑤ 이 교회 건물을 예수 그리스도께 드리십시오.
 

 영적인 지도자는 영적으로 민감해야 합니다.

100년 가까이 된 교회 성가대 지휘자가 24명의 성가대원과 음란 행위를 하다가 스물네번째 발각되었다고 합니다. 창피한 일입니다. 눈감고 목회한 것이지요. 한마디로 영적인 무지입니다.

영적인 지도자들은 영적인 전쟁의 선봉장입니다.

매일 무장기도하고 성도들도 무장시켜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성도들도 평상시 성령의 검 말씀으로 무장시키고 영적으로 눈을 떠서 영들을 분별하게 하여

삶의 현장에서 영적 전쟁에서 항상 승리할 수 있도록 훈련시켜야 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