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탄은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하여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방해합니다. 또한 하나님의 일을 열심히 하고자 하는 하나님의 자녀들을 넘어뜨려서 하나님의 일을 지연시킵니다.
첫째, 모든 두려움을 깨뜨리십시오. 사람들에 대한 두려움, 환경에 대한 두려움, 앞으로 일어날 일들에 대한 두려움, 과거의 일들에 대한 두려움 등 모든 것들을 다 깨뜨리십시오. [신명기7:21], [시편27:1] “여호와는 나의 빛이요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요 여호와는 내 생명의 능력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리요”, [이사야41:10]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둘째, 쉽게 분노하는 잘못된 습관을 버리십시오. 기도로 하나님께 마음의 평안을 얻고, 모든 일을 예수님의 마음과 눈으로 볼 수 있도록 도움을 청하십시오. 사람들을 대할 때도 주님의 마음으로 대하며, 화가 나고 힘든 일이 생길 때도 주님의 마음으로 모든 일을 바라볼 수 있도록 주님께 도움을 구하십시오. [에베소서4:26-27] “ 분을 내어도 죄를 짖지 말며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고 마귀로 틈을 타지 못하게 하라”, [잠언16:32] “노하기를 더디하는 자는 용사보다 낫고 자기의 마음을 다스리는 자는 성을 빼앗는 자보다 나으니라”, [베드로전서3:4] “오직 마음에 숨은 사람을 온유하고 안정한 심령의 썩지 아니할 것으로 하라 이는 하나님 앞에 값진 것이니라”
셋째, 주님이 원하지 않으시는 모든 좌절을 버리십시오. 하나님 앞에서는 좌절이 있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바로 우리의 소망이시며, 세상에서 바라는 그 어떠한 것보다도 귀하고 소중한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고린도후서1:8-9] “...이는 우리로 자기를 의뢰하지 말고 오직 죽은 자를 다시 살리시는 하나님만 의뢰하게 하심이라”, [하박국3:17-18] “비록 무화과나무가 무성치 못하며 포도나무에 열매가 없으며 감람나무에 소출이 없으며 밭에 식물이 없으며 우리에 양이 없으며 외양간에 소가 없을지라도 나는 여호와를 인하여 즐거워하며 나의 구원의 하나님을 인하여 기뻐하리로다”
넷째, 모든 열등감, 우월감을 버리십시오. 열등감과 우월감 모두 남들과의 비교의식으로부터 비롯된 것이며, 이것은 결국 교만한 마음과 생각으로부터 비롯됩니다. [고린도전서10:12] “그런즉 선 줄로 생각하는 자는 넘어질까 조심하라”, [고린도후서10:12] “우리가 어떤 자기를 칭찬하는 자로 더불어 감히 짝하며 비교할 수 없노라 그러나 너희가 자기로서 자기를 헤아리고 자기로서 자기를 비교하니 지혜가 없도다”, [누가복음14:11] “무릇 자기를 높이는 자는 낮아지고 자기를 낮추는 자는 높아지리라”, [로마서12:16] “서로 마음을 같이하며 높은 데 마음을 두지 말고 도리어 낮은 데 처하며 스스로 지혜 있는 체 말라”
다섯째, 모든 대적, 적대감을 버리십시오. 하나님의 모든 섭리, 질서, 권위, 위임 권위 등에 대한 대적과 적대감을 모두 버리십시오. 하나님의 모든 질서에 겸손하게 순종하십시오. [베드로전서2:13] “인간에 세운 모든 제도를 주를 위하여 순복하되...”, [베드로전서5:5] “젊은 자들아 이와 같이 장로들에게 순복하고 다 서로 겸손으로 허리를 동이라 하나님이 교만한 자를 대적하시되 겸손한 자들에게는 은혜를 주시느니라” |
| | | |
| 생각의 통로를 성령의 통로로 [고후10:3-5]”우리가 육체에 있어 행하나 육체대로 싸우지 아니하노니 우리의 싸우는 병기는 육체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 앞에서 견고한 진을 파하는 강력이라 모든 이론을 파하며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파하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케 하니”
사탄이 침투하고자 하는 틈새는 어디일까요? 바로 사탄 자신이 타락한 원인이 되었던 생각입니다. 사탄은 하나님보다 높아지고자 하는 생각만을 품었을 뿐, 사실 하나님을 거역하는 어떠한 구체적인 행동을 하거나 실천을 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사탄은 하나님보다 높아지고자 하는 생각 때문에 타락했습니다. 그래서 생각은 사탄이 크리스찬들을 넘어뜨리는 데 자주 사용하는 통로입니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상처를 받고 그 상처가 치유되지 못한채 쌓이면 견고한 진이 됩니다. 이러한 상처에 흑암의 세력과 미혹이 영이 침투하면 더욱더 견고하고 강팍한 ‘진’으로 굳어집니다. 모든 이론은 과거의 개인적인 경험 등을 통하여 만들어 지며, 하나님 아는 것(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은 하나님을 거역하는 모든 불순종을 의미힙니다. 모든 생각은 혼적인 생각들을 뜻합니다. 이 모든 것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다 파해야 하며, 주님에 대한 순종으로 우리는 승리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인간을 창조하실 때 영육혼을 만드셨는데, 여기에서 가장 치열한 영적 전쟁이 일어나는 곳은 혼입니다. 우리의 혼은 전쟁터 입니다. 하루에도 수십번, 수백번씩 ‘혼’에서는 하나님의 소리, 사탄의 소리, 자아의 소리가 들려옵니다. 사탄은 혼으로 침투하여 영적 혼동을 일으키며, 정확한 분별력을 가지고 있지 않은 크리스찬으로 하여금 하나님의 뜻에서 멀어지게 만듭니다. 우리는 말씀에 입각한 정확한 영분별의 은사를 받고 늘 사탄의 소리, 자아의 소리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에 복종시켜서 하나님의 소리가 우리의 삶을 다스리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의 생각의 통로는 성령의 통로가 되어야 합니다.성령의 충만함이 없을 때 우리는 사탄의 소리, 자아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게 되고, 자신의 이론과 생각, 견고한 진들에 이끌리어 하나님과 멀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엡5:18] “...오직 성령의 충만을 받으라”, [행4:31] “빌기를 다하매 모인 곳이 진동하더니 무리가 다 청령이 충만하여...” [갈5:16-18]. 성령의 충만함을 받기 위해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기도입니다. 또한 우리의 생각은 매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씻김을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는 것은 단지 큰 죄를 지을 때 뿐만이 아닙니다. 매일 말씀과 기도로 깨어있지 않는다면 사탄은 어느새 우리의 생각에 하나님을 거역하고 하나님의 뜻 가운데서 멀어지게 하는 생각들을 심어 놓을 것입니다. 천국가는 그 순간까지 우리는 늘 생각을 지키며 하나님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매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나아가야 합니다. 사탄은 단 한순간도 쉬지 않습니다. 이에 대적하기 위하여 매일 깨어서 기도하며 말씀의 검을 들고 늘 싸워 승리합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