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교회

세계로교회는 매주 목요일 오후 8시에 치유집회가 있습니다.   

치유와 은사

신유사역

제목병 고치는 은사2025-09-05 01:01
작성자 Level 10

병 고치는 은사

병 고치는 은사를  정확히  번역하면 "병 고치는 은사들’"입니다. 다른 모든 은사는 
단수이지만 병 고치는 은사만은 복수로 되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병은 여러 종류의 병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어떤 사람은  특정한 병에 더 강한 신유의 은사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기독교의 신앙과  병의 치료는 서로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성경에 "치료하시는 하나님"으로 기록되어 있기 때문입니다(출 15:26; 시 103:3; 말 4:2 참조).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시기 7백여 년 전에  이사야 선지자는 "예수님의 대속" 사역 속에는   "질병의 대속"도 분명히 포함되어  있음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이사야 53장 5절에 보면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마태는 예수님께서 사람들의 병을 고쳐주시는 것을 보고 “예수께서 말씀으로 귀신들을 쫓아 내시고 병든 자들을 다 고치시니  이는 선지자 이사야를 통하여 하신 말씀에 우리의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지셨도다 함을 이루려 하심이더라”(마 8:16, 17)고 말함으로,  이사야 선지자의 예언이 성취되었음을 밝혔습니다.

예수님께서  승천하시기 직전에  제자들에게 하신 지상명령은  복음 증거와 병 고침이 분리될 수 없다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 줍니다(막 16:15∼18 참조). 그러므로  이 세상에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가 존재하는 한, 병 고치는 은사는 계속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야고보는 “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그는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 것이요 그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름을 바르며 그를 위하여 기도할지니라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약 5:14, 15)고 말한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은  누구나 병든 자에게 손을 얹고 기도할 수 있는 특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병 고치는 은사를 받은 사람은 일반 성도들보다 더 놀라운 치료의 능력을  나타내게 됩니다. 그러나 병 고치는 은사를 받은 사람은 그 치료하는 능력이 자기속에 있는 것이 아니라 오직 성령께서 인간을 도구로 사용하셔서 병자를 치료하신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