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교회

세계로교회는 매주 목요일 오후 8시에 치유집회가 있습니다.   

치유와 은사

축사사역

제목마귀는 어떻게 들어오는가?2025-11-22 20:43
작성자 Level 10

마귀는 어떻게 들어오는가?

 

인간에 대한 사탄의 목적은 시험하고, 속이고, 비난하고, 저주하고, 압박하고, 더럽히고, 저항하고, 반대하고, 지배하고, 훔치고,  괴롭히고, 죽이고, 파멸시키는 것이다.

 

마귀는 "열려진 문들"을 통해서 들어온다. 그들에게는 반드시 기회가 주어져야만 들어올 수 있다. 다시 말하자면 어떤 사람이 길을  걷다가 우연히 마귀를 만나게 되지는 않으며, 또 "집"을 찾고 있는 마귀와 우연히 마주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사탄의 나라의 조직은 우리들 각자를 개인적으로 공격 할 수 있도록 치밀하게 짜여 있다. 이 땅 위에서 마귀의 눈길을 피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는 각자를 파멸시키고 파괴할 수 있는 계획을 갖고 있다. 당신과 나는 사탄의 계략의 분명한 타깃이 되고 있다는 사실을 냉정하게 인식하고 있어야 한다.

 

사탄은 "죄를 통하여" 들어온다

 마귀가 들어오는 문은 실행해야 할 일을 하지 않거나 직접 범한 죄를 통하여 스스로 열어 주기도 한다. 사도행전 5장에서 우리는 아나니아와 삽비라 부부에 대해서 읽어 볼 수 있다. 그들은 자기들의 재산을 팔아서 그 모든 수입을 교회를 위해 내놓으려 했다.

 그러나 그들은 탐욕이 생겨서 그 돈의 일부를 자신들을 위해 남겨놓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그들은 자기들의 행위를 은폐하기 위하여 거짓말을 하는 죄를 범하였다. 하지만 베드로는 성령의 은사로 그들의 잘못을 알고 있었다.

 베드로는 아나니아에게 왜 마귀에게 문을 열어 주었느지 물었다. 행 5:3 "베드로가 이르되 아나니아야 어찌하여 사탄이 네 마음에 가득하여 네가 성령을 속이고 땅 값 얼마를 감추었느냐"

 그들의 죄 때문에 아나니아와 삽비라는 스스로 문을 열어 탐욕과 거짓말과 속이는 영들로 가득차게 만들었다. 의도적으로 죄를 범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이와 같은 일이 생길 수 있다.

 갈라디아서 5장에서 우리는 열 일곱 가지의 "육체의 일"의 목록을 찾을 수 있다. 그 속에는 음행, 호색, 술수, 원수를 맺는 것, 분쟁, 시기, 분냄, 술취함 등과 같은 죄악들이 포함되어져 있다.

 나는 축사의 과정 중에 이에 해당하는 마귀들과 부딪쳤다. 그렇다면 육체의 일과 마귀의 일의 상관관계는 어떻게 되는가 ? 사람이 유혹에 굴복할 때에 그는 육체의 죄를 짓는 것이다. 그와 같은 죄를 통하여 마귀가 침입할 수 있는 통로가 열려진다.

 그러므로 그는 육체와 마귀라는 이중적인 문제를 지니게 된다. 해결책도 육체를 십자가에 못박고 마귀를 쫓아내는 것으로 이중적이다.

 불이행의 죄로 인해 마귀에게 문을 열어준 전형적인 사례는 용서하지 않는 죄이다. 불의한 청지기의 경우에 있어서(마 18장), 그는 자신이 주인에게 용서를 받은 후에도 그의 동관을 용서하지 않았기 때문에 "옥졸들"에게 넘겨졌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에게 하나님의 용서를 체험하고도 다른 사람을 용서하기를 거부하는 모든 사람들을 옥졸들에게 넘겨질 것이라고, 경고하신다.

 

우리는 마귀의 영을 가리켜 명칭들 중에서 "옥졸들" 이라는 명치보다도 더욱 분명한 명칭을 발견할 수 있는가 ? 용서하지 아니하는 마음은 분노와 증오, 그리고 또 그와 관련된 영들에게 문을 열어주게 될 것이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Scroll to Top